과기정통부가 AI를 활용한 첨단바이오 자율실험실 6곳을 3년간 구축하는 사업을 시작했어요. 실험 자동화·고속화·표준화를 통해 폐쇄루프 형태의 AI-네이티브 연구 환경을 구현할 계획이에요. 총 49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범용 자율실험실 1곳과 특화 자율실험실 5곳을 구축할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