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se · AI 뉴스

김영훈 장관, 대기업 AI 초과이익 공유 제안…노사정 협의 촉구

Samsung · 2026-06-06

김영훈 고용노동부 장관이 로이터 인터뷰에서 AI 붐으로 막대한 수익을 올린 대기업의 초과이익 공유를 제안했어요.

삼성전자 등 IT·반도체 기업은 공급업체, 하청업체, 근로자들과 세후 초과이익을 분배해야 한다고 밝혔어요.

정부는 대기업과 소규모 공급업체 간 격차를 줄이기 위해 노사정 간 공개적인 대화를 촉구했어요.

##노동정책##AI##초과이익공유##삼성전자
매일 핵심 AI 소식을 한국어로, 빠르게
App Store 에서 Pulse 받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