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고객 신뢰 회복과 책임 있는 데이터 활용을 위해 개인정보 자문위원회를 신설했어요. 자문위는 개인정보 처리 전 단계에서 위험 요인을 점검하고 보호 체계를 고도화하는 역할을 맡을 예정이에요.
자문위는 개인정보 처리 의무 이행 강화 방안, 안전성 확보 조치, 유출 사고 예방 체계 고도화 등 KT 개인정보보호 역량 강화를 위한 주요 과제를 자문할 계획이에요.
초대 자문위원으로는 염흥열 순천향대 명예교수, 이희정 고려대 교수, 류재철 충남대 교수, 손기욱 서울과학기술대 교수 등이 참여할 예정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