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 Image Turbo, Flux 2 Klien, Wan 2.2, LTX 2.3 같은 오픈 소스 모델의 성능에 대한 사용자의 우려가 Reddit에 제기됐어요. 영상 편집 작업에 필요한 간단한 결과물을 얻기 어려워, SD 1.5 및 SDXL 초기 단계에 대한 기대와 달리 현재는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가 많다고 해요. 다양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오픈 소스 모델의 품질이 저조하여, 더 이상 오픈 소스를 활용하기 어려울지에 대한 고민을 털어놓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