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바이오혁신위원회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이사장단과 간담회를 열어 국내 제약바이오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의견을 청취했어요. 산업계는 R&D 촉진, 오픈이노베이션 활성화, AI 활용 연구개발 혁신 등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책 지원을 요구했어요. 정부와 산업계는 글로벌 경쟁 심화에 대응해 혁신 생태계를 고도화하고 국내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을 약속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