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철 방송미디어통신위원장이 미디어발전위원회를 통해 미디어 정책의 대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미디어발전위원회는 여러 부처에 흩어진 미디어 정책을 통합적으로 논의하기 위한 국정과제로 제시됐어요. 김 위원장은 미디어 주권 실현을 위해 미디어 교육 강화 및 낡은 규제 개선을 약속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