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se · AI 뉴스

킨텍스, AI로 전시장 에너지 관리한다

킨텍스 · 2026-06-15

킨텍스가 기후에너지환경부의 ‘BIM 활용 디지털트윈 기반 건물에너지관리 시뮬레이터 개발 및 실증사업’에 참여했어요. 제2전시장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AI와 디지털트윈 기술로 에너지 관리를 최적화할 예정이에요.

연구 개발에는 총 153억 원이 투입되며, 킨텍스는 정부 지원금과 시설 투자비를 포함해 약 18억 원을 지원받아요. IoT 센서와 계측장비, 디지털트윈 시스템 등 첨단 인프라 구축도 진행돼요.

##AI##디지털트윈##에너지관리##킨텍스
매일 핵심 AI 소식을 한국어로, 빠르게
App Store 에서 Pulse 받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