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se · AI 뉴스

버려지는 통신장비서 핵심광물 재활용…정부·통신 3사 협약

ZDNet Korea · 2026-06-1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통신 3사가 폐통신장비 재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어요. 2023년 기준 1만 3600톤 규모의 폐통신장비에서 약 1800억원 상당의 핵심광물이 배출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자원안보 강화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폐통신장비 순환이용 체계 구축이 필요해요.

##재활용##자원안보##탄소중립##통신
매일 핵심 AI 소식을 한국어로, 빠르게
App Store 에서 Pulse 받기 앱에서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