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가 산업통상자원부에 ‘디지털 기반 자원순환 시범산단 구축사업’ 공모를 신청했어요. 이 사업은 산업단지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선정 시 여수는 125억원을 투자해 여수국가산단에 디지털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산업부산물을 활용해 합성가스를 생산할 계획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