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정부가 인공지능(AI) 기업의 지분을 정부 또는 미국민이 나눠 갖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가장 구체적으로 거론되는 곳은 오픈AI로, 정부 지분 확보 방안을 논의 중이며, 오픈AI가 자사 지분 일부를 정부에 출연하는 방안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앤트로픽은 이번 논의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오픈AI와 앤트로픽은 연내 기업공개(IPO)를 추진하는 가운데 미국 정부와 AI 업계의 관계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