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대구경북과학기술원)가 AI 인재 육성과 딥테크 창업 연계를 위한 AI대학을 내년에 출범시키고, 학부 100명, 석사 50명, 박사 50명 등 총 200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계획이에요.
AI대학은 학부부터 대학원까지 전주기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5년 학·석사 통합과정(패스트트랙)과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에요.
DGIST는 로봇, 반도체, 첨단바이오 분야 기업과 ‘AX 공동연구랩’을 구축하고, 4극3특 과학기술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산업 생태계 고도화를 이끌어갈 계획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