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 데이터 수집 시 공식 API는 속도 제한, OAuth, 댓글 트리 잘림 등의 문제로 ML 워크로드에 적합하지 않아요. Sylvia는 분당 480회 무료 요청, 이후 저렴한 비용으로 전체 댓글 트리 해소 및 과거 데이터 접근을 지원해요. Sylvia를 사용하면 감정 분석이나 트리 구조 데이터 분석 시 상당한 시간 절약이 가능해요. Sylvia 외 다른 댓글 잘림 문제 해결 방법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